본문 바로가기

MIND

누구나 걸릴 수 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2226일 기준 신규 확진자 35,286) 정부는 2월 말에는 하루 신규 확진자가 13~17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제 삶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는 오미크론 바이러스. 오늘은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특징과 증상을 알아보자. 


오미크론이란 무엇인가?

오미크론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변이 바이러스이다. *변이 바이러스란 전파력 증가 혹은 역학적으로 부정적 변화가 확인되고, 병원성 증가 혹은 임상적으로 질환 중증도 변화가 확인되거나 진단, 백신, 치료제 등의 유효성 저하가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를 말한다. 변이 바이러스의 종류로는 알파형, 베타형, 감마형, 델타형, 오미크론형 ('22.1.31 현재)이 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특징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21년에 1111일 보츠와나에서 채취한 검체에서 최초로 확인되었다. 이전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 대비 2~3배 높은 전파력을 가지고 있으며 입원 및 중등도가 감소되었다. 또한 백신효과가 감소될 가능성이 있다. (출처 : 질병관리청)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 대비 2~3배 높은 전파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등도가 감소되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특징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증상순서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걸리면 두통과 몸살, 재채기, 피로, 콧물, 목 아픔 순으로 증상이 나타나며 증상은 아주 경미하다고 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감기가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다. 다만 밤에 식은땀이 난다거나 피부 발진,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때에는 꼭 코로나 검사를 실행하도록 한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증상순서
두통과 몸살->재채기->피로->콧물->목 아픔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감기 증상과 비슷하다

 


오늘은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특징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제 삶이 되어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현명하게 알고 대처할 수 있길 바라본다. 또한 속히 바이러스로부터 빼앗긴 일상을 우리 모두가 찾을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 다음으로는 오미크론에 걸렸을때 대응요령을 알아보기로 하자. 

https://healthnlifeway.tistory.com/11

 

오미크론에 걸렸다면? (오미크론 확진시 대응요령)

오미크론에 걸렸다면? (오미크론 확진시 대응요령) 오미크론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22.2월 말 최대 17만명으로 예상되고 있다. 만약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걸리면 어떻게 해야할

healthnlifeway.tistory.com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