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D

코로나시대 시간관리법 (지각하지 않는방법)

 

 

 

안녕하세요. 앤라이프입니다.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가 일상이 되어 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여러분들은 재택근무 출근시간을 잘 지키고 계신가요? 오늘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시간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분명 시간관리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코로나 시대, 시간관리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시간관리 첫번재 주제 '지각'

 

 


    • 지각하면 일어나는 일?
    • 지각을 하는 이유?
    • 지각하지 않는 세가지 방법

지각하면 일어나는 일?

 

업무나 학업의 효율이 떨어지고, 주변과 스스로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립니다

 

왜 우리는 지각하지 않고 제 시간에 수업에 접속하거나 재택근무를 시작해야 할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첫째로 업무 및 학업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절대적인 일의 양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단추도 첫단추가 중요하듯이 일에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둘째 신뢰를 잃어버립니다. 습관적으로 지각을 하게되면 주변에 신뢰를 잃게됩니다. 셋째 자신에 대한 자긍심이 떨어집니다. 반복적으로 지각을 하는 자신에 대한 긍정적 신뢰감이 떨어집니다.


지각을 하는 이유?

지각을 하는 이유

 

 

미국 샌프란시스코주립대에서 지각 상습범에 대한 조사를 했는데 조사 대상(225)의 약 17%가 지각 상습범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이들의 공통점 3가지를 발견했습니다. 미루기를 좋아한다. 자기 조절에 문제가 있다. 뭔가에 집중하는 걸 어려워한다.

 

폴린 월린 박사는 이를 근거로 만성 지각이 정신 이상일 수 있다는 주장까지 제기했습니다물론 만성 지각은 단순 습관에 불과하다는 시각도 많죠. 지각을 상습적으로 일삼는 원인에 대한 의견은 엇갈리지만 만성 지각이 충분히 극복 가능한 증상이란 점에는 대부분 전문가가 한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만성지각은 충분히 극복 가능한 증상이다

 

 


지각하지 않는 세가지 방법

폴린 월린 박사는 지각을 하지 않는 세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첫째, 정확한 소요 시간을 머리에 입력하라. 아침에 일어나 실제로 준비에 걸리는 시간을 재봅시다. 만약 머리감기에 걸리는 소요시간을 5분으로 예상했다면 실제로는 5분 이상 걸릴 가능성이 큽니다.

 

둘째, 절대 제 시간에 오려고 하지 말라. 딱 맞춰서 도착하거나 업무를 시작하려 하지 말고 돌발 상황을 대비해야 합니다. 집에서 출근하는 재택근무일지라도 약속된 시간보다 15분 먼저 자리에 앉는다는 생각으로 움직입니다.

 

셋째, 아예 일찍 도착해 다른 것을 할 계획을 세워라. 만약 출근시간이 9시라면 30분전에 자리에 앉아서 할 일을 정합니다. 830분부터 독서를 할 계획이 있다면 지각할 확률이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약속된 시간보다 미리 도착해 할 일을 정해보세요

 


오늘에 앤라이프 인생 습관 '제시간에 도착하기'
첫째, 정확한 소요시간을 인지하라. 둘째, 약속된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라 셋째, 약속된 시간보다 먼저가서 해야 할 것을 정하라

 


오늘은 시간관리가 어려워지고 있는 코로나시대 지각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세 가지 모두 당연한 이야기 인 것 같지만 실천하면 분명 지각하는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입니다. 오늘의 정보를 꼭 실행으로 옮겨보세요. 분명 당신의 삶이 어제보다 건강하고 행복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