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D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검진 병원 찾는 방법 (+건강검진 놓쳤을때?)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국가검진 병원 찾는 방법 (건강검진 놓쳤을 때)


안녕하세요 인생을 바꾸는 습관설계사 앤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진행하는 건강검진 대상자와 검진 항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더불어 건강검진 시기를 놓쳤을 때 검사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니 꼭 참고하셔서 건강검진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들께 꼭 도움이 되실 거예요:D

건강검진은 건강을 지키는 첫번째 방법입니다

 


 

  • 국가 건강검진이란?
  • 건강검진 대상자와 항목 (2022년 대상자)
  • 국가 건강검진 병원 찾는 방법
  • 해당 연도에 건강검진 못했을 때?

 


국가 건강검진이란?

건강검진은 건강보험가입자들의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해 1980년에 시작된 국가사업입니다.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는 해당되는 검진 항목별로 검진병원에서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와 항목 (올해 대상자)

검진 대상자

건강검진 대상자
나는 어디에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건강검진 대상자는 지역 세대주와 직장가입자, 만 만 20세 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만 19세~64세 의료급여 수급권자입니다. 일반적으로 2년마다 1회씩 실시하며 비사무직의 경우에는 매년 실시합니다.

2년마다 1회씩 실시, 비사무직의 경우에는 매년 실시


검진항목

건강검진 항목
검진항목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달라요


2022년 검진 대상자

일반적으로 본인이 태어난 연도의 끝자리가 홀수이면 홀수 연도에,짝수이면 짝수년에 검진을 받게 됩니다. 올해는 2022년 짝수 연도이니 짝수연도에 태어나신 분들이 검진 대상자가 됩니다.

 

올해는 2022년, 짝수연도 출생자가 검진대상입니다

국가 건강검진 병원 찾는 방법

첫째,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건강IN메뉴 - '검진기관 찾기'로 들어간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건강IN위치에 커서를 대면 검진기관 찾기 메뉴가 보입니다

 

둘째, '검진기관 찾기' 화면에서 지역과 검진항목을 설정한 후 검색한다.

검진기관검색
검진기관찾기 메뉴에서 지역과 항목을 설정후 검색해 주세요

셋째, 화면에 표시되는 병원 중 한 곳에 연락하여 예약을 잡고 방문한다.

마포구건강검진병원
방문하기 가까운곳에 전화해서 검진을 예약해 보세요


건강검진 놓치고 지나갔을 때?

개인적인 사정으로 건강검진을 해당 연도에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럴 땐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 전화 (1577-1000)하셔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건강검진 추가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국민건강보험 공단 고객센터의 상담원과 연결이 되려면 짧게는 5분에서 길게는 1010분 정도 대기할 수 있으니 여유 있는 시간에 느긋한 마음으로 전화를 해주세요 :)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서 검진 추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통화 시 대기시간을 넉넉하게 잡아주세요:)
1577-1000

 


정보는 실행할 때 인생을 변화시킵니다. 만약 지난해에 건강검진 해당자였지만 진행하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1577-1000 만약 바로 전화할 수 없는 경우라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메모장에 적어 놓고 최대한 빠르게 추가 요청을 합니다.

지금 핸드폰을 열어 전화하세요

건강검진 추가 요청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하세요

오늘에 앤라이프 인생 습관 '건강검진을 최우선 순위로 하자 '

 


오늘은 건강검진 대상자와 검진 항목 그리고 건강검진시기를 놓쳤을 때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검진이라는 좋은 제도를 꼭 활용하셔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

인생이 바뀌는 습관, 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