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오미크론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두부 요리법 '식빵대신 얼린두부?'

 

 

 

안녕하세요. 앤라이프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우리는 두부가 왜 우리몸에 좋은지, 그리고 어떻게 면역력을 높여주는지 알아보습니다. 오늘은 이 두부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실천하시면 반드시 지금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얻고 면역력을 높이실 수 있을거에요. 

 

https://healthnlifeway.tistory.com/16

 

[푸드] 당신의 냉장고에 반드시 있어야 할 음식 1 (면역력 높이는 음식, 마이크로바이옴음식)

안녕하세요 인생을 바꾸는 습관설계사 앤라이프 입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바이러스 시대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건강을 지

healthnlifeway.tistory.com

오미크론 바이러스, 면역력엔 두부

 


  • 두부를 더 건강히 먹는 방법 '얼려먹기'
  • 두부 얼리는 법
  • 얼린 두부 해동법 
  • 두부 섭취시 주의사항 '시금치는 안되요'
  • 얼린 두부 요리 '두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두부를 더 건강히 먹는 방법

 

두부는 더 건강히 먹는 방법은 얼려서 먹기입니다. 얼렸다가 먹으면 생으로 먹을 때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두부의 단백질 함량은 100g7.8g인데, 얼린 두부는100g50.2g으로 생두부에 약 6배에 달하는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단순히 얼리기만 했는데 어떻게 이렇게 단백질 함량이 늘어날 수 있을까요? 그 이유는 두부 표면에 수분이 얼게되면서 구멍이 생기게 되어 입자가 작은 수분은 구멍사이로 빠져나가고 입자가 큰 단백질 등의 영양소는 빠져나가지 못해 응축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두부를 얼려 먹으면 그냥 먹을 때보다 영양분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두부 단백질 함량 7.8g, 얼린두부 단백질 함량 50.2g
단백질 함량 약 6배 이상

두부 얼리는 법

첫째, 면이나 키친타월로 두부를 감쌉니다.

둘째, 두부를 다 감싸면 그 위에 약간 무거운 물건을 올려 물기를 빼주세요.

셋째, 물기가 다 빠지면 비닐이나 지퍼백에 포장해서 냉동보관합니다.


얼린 두부 해동법 

얼린 두부는 하루전에 냉장실에 넣어 해동하거나 전자렌지에 4분정도 돌린다

두부를 먹을 때 주의사항

 

두부와 시금치를 같이 먹으면 결석이 유발될 수 있어요

두부는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두부가 시금치를 만날경우 시금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옥살산 성분이 칼슘과 쉽게 결합하여 불용성 수산 칼슘을 만들게 되는데, 이는 몸 곳곳에 '결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얼린 두부요리 '두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먹음직스러운 두부샌드위치

 

훌륭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인 두부는 얼었다 녹으면 수분이 빠지고 조직이 쫄깃해집니다. 그래서 샌드위치나 햄버거를 만들 때 고기 패티와 빵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쫄깃한 두부 안에 차곡차곡 채워진 속 재료를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두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소개합니다.


재료

얼린 두부 1(300g), 슬라이스 치즈 2, 닭가슴살 슬라이스 햄 2, 무설탕 딸기잼 1큰술, 홀랜다이스 머스터드 1큰술

 

만드는 법

1 냉동실에 얼려놓은 두부를 해동한 후 물기를 빼 원하는 두께로 잘라 이등분한다.

2 두부를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30분간 굽는다.

3 구운 두부 한 장에 홀랜다이스 머스터드, 딸기잼을 바르고 햄과 치즈를 여러 장 반복해 쌓은 후 두부를 덮는다.

4 완성된 샌드위치는 랩으로 감싼 뒤 대각선으로 자른다.

 

연출법

흰색 원형 접시에 영자 신문을 깝니다. 완성된 샌드위치를 올리고 나무 꼬치로 고정합니다. 사이드로 루콜라, 토마토를 올려 플레이팅합니다. 취향에 따라 샌드위치에 달걀프라이를 올리면 한결 든든한 브런치가 완성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두부를 더 건강히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부를 얼렸다 녹여 먹으면 우리몸에 훨씬 이롭다니 재미있는 사실이지요? 지금 냉장고에 들어있는 두부를 냉동실로 옮겨 보세요. 좋은 정보는 실행할 때 그 빛을 반짝반짝 밝하게 됩니다.

 

당신의 행복과 건강을 응원합니다

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