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당지수 낮은 음식과 요리법 (음식 당지수)

당지수 낮은 음식과 요리법 

우리는 지난 포스팅에서 당지수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왜 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확인했다. 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맛이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은가? 당지수 낮은 음식을 먹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식별 당지수를 확인해보고 당지수가 낮은 요리 레시피를 함께 알아보기로 하자.

 

 

먹음직스러운 닭가슴갈 스테이크와 곁들인 샐러드

 

 


당지수 낮은 음식을 먹으면 일어나는 일

음식별 당지수를 확인해보기 전 한가지 생각해보자. 당신은 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즐거움이 없을것이라 생각하는가? 오늘은 그 생각을 바꿔보자. 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기분 좋은 포만감을 갖게하고 스스로 식사량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다 준다. 게다 실제적인 체중감량이 이루어지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낮은 당지수 음식은 자기조절력을 갖게한다.

 

반대로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순간적인 혈당의 상승으로 잠깐의 기분좋음을 가져다 주지만 과식하게되 소화불량이 일어나고 쉽게 허기져 간식을 먹게된다. 이러한 허기짐은 호르몬에 의한 것으로 스스로 조절이 어렵다. 먹는 것을 자제할 수 없게되고 결과적으로 체중이 늘어나게 된다.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여러 가지 건강문제가 따라오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며 먹는 것을 제한해야 한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잠깐의 즐거움을,
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지속적인 건강과 행복을 가져다 준다.
당신은 무엇을 선택하겠는가?

 

음식별 당지수

아래는 음식별로 당지수와 당부하지수가 표기되어있는 표이다. 우리가 쉽게 먹는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도록 하자.

 

 

당지수를 확인할때는 당지수 자체보다 1회 섭취량까지 고려한 당부하지수를 참고하는 것이 실제 식후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당지수나 당부하지수가 낮더라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오르니 항상 적당한 양을 먹도록 한다. 적당히 먹는 것이 가장 어렵게 느껴지지만 당부하지수가 낮은 음식을 천천히 먹게 되면 과식을 줄일 수 있고 쉽게 허기지지 않게 되기 때문에 분명 가능할 것이다.

 

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천천히 먹게되면 과식을 줄이고 쉽게 허기지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 혹은 체중유지가 가능하게 된다.

맛있는 당지수 낮은 음식 레시피

 

 

 


평소 당지수 낮은 음식을 맛있게 먹으려면?

요리실력이 없다고 슬퍼하지 말자. 평소 당지수 낮은 음식을 먹으려면 몇가지 원칙만 지키면된다. 흰쌀밥 대신 잡곡밥, 식빵 대신 통밀빵, 감자 대신 고구마, 파스타 대신 두부면 그리고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채소를 많이 곁들여 먹자. 드레싱은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레몬즙으로 여기에 제철 과일을 소량 넣어먹으면 이보다 완벽할 수 없을 것이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 그리고 레몬즙을 활용해보자.

 

 

오늘은 음식별 당지수와 당부하지수에 대해 알아보았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에 익숙해져 있는 상태라면 아마 한번에 식사습관을 바꾸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도전해 보자. 더 큰 식사의 즐거움을 얻고 건강한 인생을 즐기게 될 것이다.

 

 

당신의 식습관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한다